본문 바로가기
정보

범죄도시2 출연진 및 줄거리 정보

by 원키드니 2022. 4. 26.

영화 범죄도시가 돌아왔습니다! 1편 개봉 후 4년이 지나 드디어 범죄도시2가 개봉하게 되었습니다.

범죄도시1의 빌런 장첸을 뛰어넘는 최악의 빌런으로 손석구가 강해상 역할을 맡았다고 합니다!

손석구 씨는 연기력도 훌륭하고 넷플릭스 유명 작품에 출연하며 넷플릭스의 아들이라는 별명까지 생겼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장첸이라는 사악한 빌런과 강력한 타격감을 주는 액션으로 범죄도시 1편을 굉장히 재밌게 보았었습니다. 그럼 범죄도시2의 출연진 및 줄거리 정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범죄도시2 악마 강해상

 

 


 

기본정보

 

 

영화: 범죄도시2

장르: 범죄, 액션, 스릴러, 누아르

러닝타임: 105

개봉 국가:한국, 미국

촬영기간: 2020.04.07 ~ 2021.06.15

개봉일: 2022년 5월 18일

관란가: 15세 이상세이상

 

 

드디어 4년 만에 범죄도시2편이 돌아왔습니다. 기대도 안 했던 범죄도시1편을 영화관에서 재밌게 본 저는 2편도 꼭 영화관에서 볼 생각입니다. 1편은 18세 청소년 관람 불가 영화임에도 600만 명이 넘는 흥행을 기록하였기 때문에 제 추측으로는 2편도 크게 흥행할 거라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범죄도시2가 개봉도 안 했는데 벌써 3편 촬영을 하고 있다는 소문이 있었습니다만 정확하진 않습니다.

범죄도시2편의 감독님은 1편에서 조연출을 담당했던 이상용 감독님이 메가폰을 잡았다고 합니다.

이상용 감독님은 롱 리브더 킹, 범죄도시, 싱글라이더 등에 참여하신 감독님입니다.

 

 


출연진

 

 

마동석(마석도)

범죄도시2 주연 마동석(마석도)

 

 

 

손석구(강해상)

범죄도시2 주연 손석구(강해상)

 

 

 

최귀화(전일만)

범죄도시2 주연 최귀화(전일만)

 

박지환(장이수)

범죄도시2 조연 박지환(장이수)

 

 

 

허동원(오동균)

범죄도시2 조연 허동원(오동균)

 

 

 

하준(강홍석)

범죄도시2 조연 하준(강홍석)

 

 

 

정재광(김상훈)

범죄도시2 조연 정재광(김상훈)

 

 

 

음문석(장기철)

범죄도시2 조연 음문석(장기철)

 

 

 

김찬형(장순철)

범죄도시2 조연 김찬형(장순철)

 

후속 편에는 주연부터 조연까지 개성 넘치는 마스크를 가진 배우들이 출연하였습니다. 범죄도시1에서는 주연뿐만 아니라 조연까지도 인상 깊은 연기와 강력한 캐릭터들을 보여주었습니다. 이번 후속 편에서는 마동석은 어떠한 액션을 보여주고 조연 배우들은 또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영화 개봉 날짜가 기다려집니다. 또한 많은 넷플릭스 작품뿐만 아니라 나의 해방 일지에서 좋은 연기를 보여 준 손석구가 역대급 빌런 강해상을 어떻게 해석하고 표현할지 기대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줄거리

 

괴물형사인 마석도가 소속된 금천서 강력반은 가리봉동 소통 작전 4년 후 베트남으로 도망친 용의자를 체포해 오라는 임무를 받게 됩니다. 강력반은 현지 용의자한테 수상함을 느꼈고, 그 수상한 배경에는 잔혹하고 무자비한 범죄를 저지르는 강해상이 있음을 알게 되고 그렇게 괴물형사인 마석도와 강력반은 베트남과 한국을 오가며 무서운 범죄를 저지르는 강해상을 추격하기 시작합니다! 과연 금천서 강력반은 강해성을 잡을 수 있을지!!! 시원하고 통쾌한 범죄 소통 작전이 다시 시작된다!

 

 

 


 

TMI 정보

 

 

1. 범죄도시2는 리얼리티 실화를 추구하기에 꼬리에 꼬리를 무는 그날 이야기에도 방영되었던 필리핀 관광객 연쇄납치 사건을 배경으로 영화가 제작되었다고 추측합니다.

이 사건의 범죄자들은 이미 안양 환전소 강도 살인으로 수배 중인 범죄자였습니다. 20077월 환전소에 침입하여 여직원을 흉기로 살해, 현금1억원을 훔치고 필리핀으로 도주 후 현지에서 또다시 납치 범죄를 저지릅니다. 이들은 15명의 한국인을 5년 동안이나 납치하여 금품을 갈취했었고 풀어주거나 살해하는 범죄를 저질렀습니다.

 

 

 

2. 마동석은 한 영화 인터뷰에서 이번 영화에는 기획뿐만 아니라 제작까지 참여하였고 본인이 생각하는 프랜차이즈 영화에서는 전편과 비슷하게 답습하면 안 된다고 생각하여 여러 가지 트위스트를 가져가면서 새로운 느낌을 보여주려고 노력하였다. 더욱이 범죄도시의 베이스는 리얼리티이기 때문에 실제 사건들을 조사하고 형사들로부터 많이 받았던 소스들을 활용하여 구상하여 좋은 영화를 만드려고 노력하였다고 합니다.

이번 액션에는 다양한 액션을 보여주려고 노력했고 유도기술들이 필요했기에 친한 동생인 김동현 선수에게 유도기술을 직접 배워서 촬영하였다고 합니다. 

 

 

 

3. 손석구는 전편의 대흥행으로 전편 악역인 장첸과의 비교에 대한 심적 부담감이 있었다고 합니다. 그렇기에 본인 만의 매력을 살린 빌런을 보여 주기 위해 자신만의 스타일로 제일 잘하는 모습을 표현하였다고 합니다.

뿐만 아니라 손석구는 악역을 소화하기 위해 비주얼에도 많은 신경을 쓰며 운동 또한 열심히 했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영화에 출연하는 타 배우들도 촬영 중에는 평소 체중보다 기본 10kg을 증량 하기에 후속 편 최대 빌런으로서 더 강인한 모습을 보여줄 필요가 있기에 체중을 증량하였다고 합니다. 

 

 

 

4. 전편에서 장첸에게 죽은 줄만 알았던 전 이수파 두목 장이수를 연기한 박지환이 후속 편에 다시 출연합니다. 

죽은 줄 알았던 장이수는 가리봉에서의 어두운 삶을 정리하고 합법적인 일을 하고 살아 가지만 어쩔 수 없이 강제적으로  안좋은 사건에 휘말리게 되는 상황이라고 합니다.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아마 본인이 원하지 않지만 어쩔수 없는 상황에 놓이기 때문에 영화에서 큰 웃음을 주는 캐릭터가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